‘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 의무화’ 궁금하다면…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 의무화’ 궁금하다면…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2.1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치과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 기술세미나 열어

서울대치과병원 치과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는 ‘치과의료기기 인허가 획득을 위한 사용적합성 테스트의 진행과정 및 사례’라는 주제로 지난 9,10일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테스트센터는 적합한 의료기기 사용 환경에서 사용자의 정확한 사용을 유도하고 사용오류 및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평가를 목적으로 지난해 6월 설치됐다.

이번 세미나는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의 개정에 따라 올해 7월부터 국내 모든 의료기기에 대해서 필수적으로 사용적합성 테스트가 수행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서울대치과병원 김봉주 치과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장.
서울대치과병원 김봉주 치과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장.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의 정의 ▲의료기기 설계 및 프로세스 사용적합성 적용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엔지니어링 프로세스의 절차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 절차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테스트센터에서 수행한 실제 테스트 사례를 들어 최신 동향에 따른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대응 전략도 제시했다.

강의내용은 홈페이지(snudh-ctrc.or.kr) 공지사항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테스트센터장인 김봉주 교수는 “이번 기술세미나로 치의학계에서 사용적합성 테스트를 활성화, 체계화하여 국내 치과의료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