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기반 구강내과 진단과 치료’ 짚는다
‘근거기반 구강내과 진단과 치료’ 짚는다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2.1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3월14~20일 춘계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정진우 차기회장-어규식ㆍ김영준ㆍ김욱 부회장 선출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는 3월14~20일 온라인으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구강내과 영역에서 근거기반의 진단과 치료’를 대주제로 학위논문 발표를 포함한 3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근거기반의 진단’을 주제로 하는 첫번째 세션에서는 ▲구강내과 영역에서 진단의학검사의 활용 ▲구강내과 영역에서 조직병리검사의 활용 ▲구강 미생물의 진단학적 가치 등의 강의가 열린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근거기반의 치료’를 주제로 ▲구강안면통증의 약물치료 ▲측두하악관절 장애의 외과적 치료 ▲물리치료의 원리와 응용에 대한 강의가 펼쳐진다.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춘계학술대회 프로그램.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춘계학술대회 프로그램.

안종모 학회장은 “근거중심의학은 임상적인 의사결정에 있어 의사들의 경험과 적절한 과학적 근거를 통합하여 환자에게 최선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한 의학적 방법론”이라며 “진단과 치료에서 흥미를 끌 수 있는 주제로 많은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사전등록만 가능하며, 구강내과학회 홈페이지(www.kaom.org)에서 3월8일까지 사전등록을 받는다.

강의 동영상을 2시간 이상 시청하고 강의 중 제시되는 질문에 답변을 완료하면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2점, 턱관절구강내과 인정의 일반 보수교육점수 5점이 인정되며, 물리치료 교육인증서가 발부된다.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신년 이사회 및 정기총회가 온라인으로 열렸다.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신년 이사회 및 정기총회가 온라인으로 열렸다.

한편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신년 이사회 및 정기총회가 지난 15일 온라인으로 열렸다.

안종모 회장은 “지난 2년 동안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2021년 AAOT 온라인 학술대회와 턱관절의 날 기념식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며 “4월부터 시작되는 차기 집행부의 성공적인 시작을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기 회장으로 정진우 교수(서울대 구강내과), 부회장으로 어규식 교수(경희대 구강내과), 김영준 교수(강릉원주대 구강내과), 김욱 원장(의정부 TMD치과의원)이 선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