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저소득 노인 틀니·임플란트 지원사업 실시
김포시, 저소득 노인 틀니·임플란트 지원사업 실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2.2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김포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노인 틀니·임플란트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기존에는 의료급여 수급자도 틀니의 경우 5%(1종 수급권자), 15%(2종 수급권자), 임플란트의 경우 10%(1종 수급권자), 20%(2종 수급권자)의 본인부담금이 있었다. 앞으로는 본인부담금을 지원받아 노인 수급권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구강 건강을 증진할 수 있게 됐다.

임플란트, 틀니.

김포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실제로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의 노인 중 의료급여 수급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시술 종료 후 60일 이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원칙적으로 틀니는 7년에 1회 적용되며 상악과 하악 별도 지원 가능하다. 다만 완전틀니 시술 후 부분틀니 시술은 지원이 불가하다. 임플란트는 1인당 평생 2개까지 적용되며 부분틀니와 중복해 지원받을 수 있다.

강영화 복지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노인 틀니·임플란트 시술을 고민해온 저소득 노인들이 구강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구비서류 및 자세한 문의 사항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김포시 복지과 의료급여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