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치 ‘구강보건의 날’ 공모작품-유공자 추천받아
경치 ‘구강보건의 날’ 공모작품-유공자 추천받아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2.04.2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보건작품ㆍ치아사랑 UCC 공모전 5월19일까지 접수
관내 초중고ㆍ시군분회ㆍ치과계 단체 구강보건 유공자 선정
6월9일 ‘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서 시상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는 6월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호텔에서 기념식을 개최하고 구강보건작품 공모전 수상자, 유공자 등을 시상한다.

경기도 관내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구강보건작품 공모전은 5월19일까지 진행되며, 공모 부문은 ▲글짓기 ▲구강보건 그림 ▲구강보건 4행시 ▲양치질 동영상 ▲사연이 담긴 치과 사진이다.

구강보건과 구강건강을 주제로 글짓기는 200자 원고지 8매 내외, 그림은 자유 형식이다. 4행시는 ‘구강보건’, ‘치아의 날’, ‘6월 9일’ 중 선택하면 된다. 양치질 동영상은 스마트폰으로 응모자나 가족, 반려동물의 양치질 영상을 촬영한 1분 이내 분량, 사연이 담긴 치과 사진은 치과의사와 찍은 사진 또는 치과 내부 사진을 사연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 관내 치위생(학)과 학생을 포함한 ‘치아사랑 UCC 공모전’도 5월19일까지 진행된다. 개인 또는 팀(6인 이내)이 치아 사랑과 구강건강을 주제로 UCC를 제작해 출품신청서와 함께 이메일(gda07@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유공자 표창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경기도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에서 구강보건 증진에 일조한 교직원(교장, 교사)을 추천받는다. 경기도 치과계 관련 단체에서 치과위생사, 치과기공사, 간호조무사 등도 추천받아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처음으로 시ㆍ군분회로부터 구강보건 향상에 힘쓴 회원 및 보건소 관계자를 추천받아 선정, 시상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치과의사회 홈페이지(www.ggda.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