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제약 “닥터프로텍터, 코로나 억제효과 확인”
에스원제약 “닥터프로텍터, 코로나 억제효과 확인”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2.05.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원제약은 자사 구강 스프레이 ‘닥터프로텍터’의 코로나 항바이러스 테스트(Human coronavinus 229E) 결과, 99.9% 바이러스 억제 효과를 확인했다고 13일 밝혔다.

닥터프로텍터는 항바이러스 테스트 99.9%, 4가지 대상균(황색포도상구균 99.9%, 대장균 99.9%, 녹농균 99.9%, 폐렴구균 99.9%)에 대한 항균력 테스트까지 완료한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 구강 스프레이다.

구강 내 바이러스 차단 및 제거에 도움을 주는 기능으로 미국 FDA에 일반 의약품(OTC DRUG)으로 등록됐으며, 국내 약국에서 판매된다. 중국, 싱가포르, 대만, 말레이시아 등에 수출 중이며 미국, 중국 대형 유통사 및 일본, 베트남 약국 판매 회사와도 계약 협의 중이다.

에스원제약의 닥터프로텍터 프로폴리스 함유 구강 스프레이 액 100mL.
에스원제약의 닥터프로텍터 프로폴리스 함유 구강 스프레이 액 100mL.

에스원제약은 구강 내 항균 및 항바이러스를 위한 ‘세틸피리디늄염화물’과 ‘프로폴리스’ 등의 조합으로 높은 바이러스 억제 결과가 나왔다고 설명했다.

회사 연구개발 담당자는 “대부분의 구강 스프레이가 구강 내 구취, 프라그 제거 및 구강 내 청결을 유지하는 정도의 기능만을 갖는 데 비해 닥터프로텍터는 병원성 세균에 대한 항균력 테스트와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테스트까지 완료해 소비자들이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인터넷과 국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닥터프로텍터는 100mL 대용량임에도 포켓 사이즈 용기로 누구나 쉽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에스원제약은 닥터프로텍터 구강 스프레이를 비롯해 식약처 허가 제품인 손소독제와 환경부 승인 생활화학제품, 기능성 치약 등을 생산, 판매하는 의약외품 전문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