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티, 철원군 보건소와 ‘AI구강검진 서비스’ 시작
큐티티, 철원군 보건소와 ‘AI구강검진 서비스’ 시작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2.05.20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는 앱으로 AI구강검진, 보건소는 웹으로 구강관리

주식회사 큐티티와 강원도 철원군 보건소가 지역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구강건강관리 앱&웹서비스’를 이달부터 시작했다.

큐티티는 AI자가구강검진 앱 ‘이아포 모바일’, 앱과 연동되는 기관용 웹 솔루션 ‘이아포 퍼블릭’을 철원군 보건소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AI구강검진을 할 수 있고, 보건소는 지역민의 구강건강실태를 편리하게 파악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보건소에 적용되는 이아포 퍼블릭은 지역민 구강증진을 위한 공공기관용 웹 기반 서비스다. 모바일 앱을 이용해 검진은 물론 보건소에서 발송한 구강문진을 전송받아 즉시 작성 가능하다. 공공기관은 웹을 통해 문진 생성, 전송 및 관내 이용자의 구강건강 데이터를 손쉽게 수집하여 군민 구강건강 상태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지역 내 등록 기관, 성별, 연령별, 거주지 등의 대상자 분류를 통해 맞춤형 문진 전송이 가능하며, 이를 기반으로 구강건강정책 수립에 활용할 수 있다.

철원군 보건소는 공공기관 최초로 AI 구강검진 시스템을 공공보건사업에 도입했다. 군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우선 시행하여 철원군 내 만 6~18세 어린이·청소년 구강실태를 파악한다. 향후 구강사업과 연계하여 노인, 장애인, 군인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고태연 큐티티 대표는 “기존의 수기방식의 문진과 건강실태조사가 디지털로 간편화되어 빠르게 구강건강실태를 파악할 수 있으며 구강데이터 관리를 위한 절차가 대폭 축소되어 보다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할 것”이라며 “일반 이용자는 물론 의료취약 지역이나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혁신서비스 개발에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