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산·학·정 의료기기 심포지엄’ 열려
‘국회 산·학·정 의료기기 심포지엄’ 열려
  • 이지혜 기자
  • 승인 2022.06.22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정숙 국회의원(국민의힘), 고영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동국대학교 의료기기산업특성화대학원 의료기기산업학과가 공동 주관하는 2022 국회 산·학·정 의료기기 심포지엄이 21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한민국 의료기기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정책방향 수립을 위해 정부, 학계, 산업계의 의견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각계의 주제발표와 토론을 통해, 의료기기산업의 현주소를 비롯해 앞으로의 경쟁력 확보와 세계시장 선도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현장에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주호영 의원(5선, 대구 수성구갑), 서병수 의원(부산 진구갑), 김병욱 의원(경북 포항남구·울릉군), 이인선 의원(대구 수성구을) 등도 참석해 심포지엄 개최를 축하했다. 더불어 산업계, 학계 등 12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법민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장이 좌장을 맡은 심포지엄의 주제발표는 동국대학교 의료기기산업학과장인 김성민 교수가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발전 방향’을,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정책제안 태스크포스(TF) 소속 씨젠 김수영 차장이 ‘엔데믹 시대, 의료기기산업 정책방향 제언’이란 제목으로 각각 발표를 진행했다.

보건복지부 임아람 팀장과 식품의약품안전처 채규한 과장이 의료기기산업 관련 정책과 향후 방향성 등을 공유하고 각계 의견을 청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