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석·김세웅 원장 ‘임플란트 깊이 조절 노하우’ 전수
조영석·김세웅 원장 ‘임플란트 깊이 조절 노하우’ 전수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2.09.2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식립깊이 조절 세미나’ 열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임플란트 식립깊이 조절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전했다.

마곡 오스템 연수센터에서 지난 4일 열린 이번 세미나는 조용석 원장(22세기서울치과병원)과 김세웅 원장(22세기서울치과병원)이 디렉터로 나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알려줬다.

△임플란트 시스템에 따른 변연골 반응의 임상적 소견 △생물학적 폭경의 새로운 정의 △출현윤곽의 중요성 △Internal Bone Level Implant System의 깊이 조절 지침 △임플란트 식립 깊이를 조절하는 수술기법 △깊게 식립된 임플란트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점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Bone Level Implant System의 적절한 식립깊이 근거와 최종 깊이 조절방법, 보철적 고려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임플란트 식립깊이 조절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임플란트 식립깊이 조절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두 연자는 직접 수술한 케이스를 소개하며 적절한 임플란트 식립 방향을 선보였다. 식립깊이가 부족하거나 깊게 식립된 임플란트 등 임플란트 식립 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해 호평을 받았다.

오스템은 이 같은 호응에 힘입어 내년에는 핸즈온을 포함한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오스템 담당자는 “이번 세미나는 임플란트의 장기적인 안정성을 위해 외과적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과 보철물 설계 가이드라인까지 제시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추후 수강생들의 술기능력 향상에도 기여할 핸즈온 코스까지 준비해 더 업그레이드 된 강의로 찾아뵐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