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치의학교육원 ‘GBR 테크닉’ 임상연수회 개최
연세대 치의학교육원 ‘GBR 테크닉’ 임상연수회 개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9.27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 치의학교육원은 10월8일과 22일 치주과 정의원ㆍ송영우 교수가 라이브서저리, 실습과 강의를 이끄는 ‘GBR을 더 쉽게’라는 타이틀로 연수회를 개최한다.

임상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 골이식술로서 L-Technique, Reverse-Sandwich Technique, Umbrella Technique에 대해 다룬다.

10월8일 오전에는 심미적으로 중요한 상악 전치부에서 임플란트 주위뿐만 아니라 pontic 하방 치조제의 부피를 증대시킨다. 정의원 교수가 라이브 서저리를 진행하며 술전 case presentation과 술후 토론을 진행한다. 2명으로 등록 인원을 제한해 현장감 있는 일대일 강습을 실시한다.

10월22일 오후에는 정의원 교수와 송영우 교수가 세 가지 방법의 GBR 테크닉 강의와 핸즈온을 진행한다. 20명으로 선착순 마감이다.

연세대 치의학교육원 웹사이트 메인화면 캡처.

정의원 교수는 “정통 치주치료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커지는 것을 반영하여 심미 치주수술과 재생형 치주수술 연수회를 계획 중이며,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하고자 고심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 치의학교육원 홈페이지(https://ced.yonsei.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