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 장애인 이동진료 실시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 장애인 이동진료 실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11.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센터장 금기연)는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할렐루야교회 산하 ‘사랑의 학교’를 찾아가 장애인 34명을 대상으로 이동진료를 실시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재개된 중앙장애인센터 이동진료는 전국 장애인 구강진료 전달체계 기반 마련을 위해 서울대치과병원 장애인 전문 의료진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 의료취약계층 장애인에게 무료로 치과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이다.

이날 금기연 센터장을 단장으로 중앙장애인센터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등 봉사단 12명의 의료진이 이동진료버스와 임시치과진료실을 설치하여 지적장애·자폐·뇌병변 장애인들에게 구강검진, 불소도포, 스케일링, 충치치료 등을 시행했다.

진료협조도가 낮아 현장 치료가 어려운 환자는 서울대치과병원 중앙장애인센터로 연계하여 별도의 심화 치료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조영일 사랑의학교 시설장은 “다수의 장애인이 치과 방문과 구강검진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동진료라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준 중앙장애인센터 의료진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금기연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이동진료 등 공공의료사업 수행에 제한이 있었는데 3년여 만에 이동진료를 재개하며 치과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장애인 환자들의 접근성 개선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장애인이 차별 없는 사회가 실현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