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소닉케어, 구강보건협회와 ‘어린이 양치교실’ 진행
필립스 소닉케어, 구강보건협회와 ‘어린이 양치교실’ 진행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5.3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립스코리아(대표 박재인)의 구강 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Sonicare)’가 대한구강보건협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2023 대한민국 양치혁신’ 캠페인의 하나로 지난 26일 경북 김천동신초등학교에서 어린이 양치 교실을 열었다.

구강보건협회 조민정 이사(김천대 치위생학과 교수)가 김천대 치위생학과 3학년 학생들과 함께 김천동신초등학교 1학년과 2학년 학생 175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양치습관에 대해 교육하고, 잇몸 중심으로 양치하는 ‘표준잇몸양치법’을 소개했다.

‘표준잇몸양치법’은 칫솔모를 잇몸선에 45도 각도로 위치시키고, 제자리에서 5~10회 미세한 진동을 준 뒤 손목을 사용해 잇몸에서 치아 방향으로 회전시켜 쓸어내듯이 양치하는 방법이다.

필립스 소닉케어는 자사 어린이용 음파전동칫솔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블루투스 에디션’ 96개(940여만원 상당)를 2학년 학생 전원에게 선물했다.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블루투스 에디션’은 분당 31,000회의 음파 진동이 발생시키는 공기 방울로 칫솔이 닿지 않는 곳까지 세정한다. 양치를 놀이로 인식하게 해 주는 코칭 앱과 귀여운 캐릭터 등 다양한 흥미 요소를 통해 즐겁고 재미있게 양치질을 배우도록 돕는다.

구강보건협회는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제품을 교구재로 활용해 ‘표준잇몸양치법’을 보다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음파전동칫솔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조민정 이사는 “유년기의 양치습관이 평생의 구강건강을 좌우할 수 있어 어린시절부터 올바른 양치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양치는 잇몸을 중심으로 하는 것’이라는 인식을 가지도록 앞으로도 어린이 구강보건교육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