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DEX2023 ‘새시대 큰걸음’ 내디딘다
YESDEX2023 ‘새시대 큰걸음’ 내디딘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5.3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28,29일 대구 EXCO에서 개최
‘Big Step to New Era!’ 슬로건 내걸어
40여 학술세션-120개 업체 500부스 전시
YESDEX 2023 로고

영남권 최대 규모의 치과 국제학술대회 및 전시회 ‘YESDEX 2023’이 올가을 대구에서 열린다.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가 주최하고 YESDEX 2023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부산·울산·경북·경남치과의사회와 대구광역시가 후원하는 ‘영남 국제 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YESDEX 2023)’가 10월28,29일 대구 EXCO 서관에서 개최된다.

YESDEX 2023 조직위원회가 지난 27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행사 준비내용을 설명했다.

YESDEX 2023 조직위원회는 SIDEX 2023에서 전시업체 유치활동을 벌이는 한편 27일 40여명의 조직위원이 한자리에 모여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제1차 조직위원회의 및 기자간담회를 열어 준비상황을 알렸다.

이 자리에는 올해 행사를 주최하는 박세호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장과 이지호 조직위원장 및 조직위원을 비롯해 김기원 부산치과의사회장, 강경동 울산치과의사회장, 염도섭 경상북도치과의사회장, 박성진 경상남도치과의사회장 등이 함께했다.

(왼쪽부터)이지호 YESDEX 2023 조직위원장, 염도섭 경상북도치과의사회장, 김기원 부산시치과의사회장, 박세호 대구시치과의사회장, 강경동 울산시치과의사회장, 박성진 경상남도치과의사회장.

조직위는 코로나19 종식 선언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YESDEX 2023은 ‘Big Step to New Era!’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40여개 세션으로 구성된 국제 치과학술대회와 함께 기자재전시회는 120개 업체 500개 부스 규모로 구성된다. 특히 ‘3D 아나몰픽 큐브’를 새롭게 선보여 인공지능과 디지털 덴티스트리가 결합한 AI 덴티스트리 시대를 제시할 예정이어 관심을 모은다.

이지호 YESDEX 2023 조직위원장
이지호 YESDEX 2023 조직위원장

이지호 조직위원장은 “컴퓨터 어시스트 임플란트 가이드 제작의 최적화, 교정 세팔로 분석 등 다양한 기술이 2D 모니터가 아닌 3D 아나몰픽 기술과 결합된 형태로 구현될 것”이라며 “‘New Era!’의 예측과 함께 진일보한 치과계의 미래상을 ‘3D 아나몰픽 큐브’라는 오브제를 통해 YESDEX 2023의 랜드마크로 구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3D 아나몰픽 큐브

국제 학술대회를 지향하는 YESDEX 2023은 해외연자로 Goldstein 교수(뉴욕치대), 유펜의 치주-보철 강의로 이름난 김용건 교수 섭외를 마쳤다.

‘Practical & Innovative CAD/CAM’에서는 △Virtual patient making with various dental CAD software를 다루고 △우리 치과 디지털 고수의 진료실 만들기에 이영진 원장(울산 디지털노블치과), 김태현 원장(서울 연세센텀치과), 이두형 교수(경북대치과병원)가 연자로 나서며 △최적의 교합을 위한 CT 기반 교정치료를 짚는다.

‘Trouble shooting in daily practice’에서는 △Periimplantitis 파트에 권대근 교수(경북대치과병원)가 좌장을 맡아 권용대 교수(경희대 치과대학), 구기태 교수(서울대 치과대학) 등이 강연을 선사한다. △Conventional denture
in severe ridge resorption △상악동 거상술 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 △하치조신경 손상 시 발생할 수 있는 증상 및 해결 △TMD 치료방법 교합안정장치 vs 교합조정도 알아본다.

이지호 조직위원장은 “임플란트주위염 강연은 ‘예스덱스 컨센서스’란 이름으로 진행되며, 구강악악면외과와 보철과 그리고 치주과 관점에서 periimplantitis의 원인과 증상,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이른바 끝장토론을 거쳐 학술대회장을 찾은 영남권 5개 지부 회원들에게 컨센서스 형태의 치료 프로토콜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보험청구 제대로 하기, 문화 컨텐츠, 치과의사들의 진료 경영적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한 정신과적 강의도 펼친다. 학술뿐 아니라 치과의사를 위한 재테크, 골프 레슨 등 맞춤형 교양강연을 비롯해 고급 자동차, 최신 가전제품 등 역대급 경품추첨 행사로 참가자의 즐거움을 더한다.

YESDEX 2023 조직위원회

박세호 대회장에게 YESDEX 2023은 각별하다. 10년 전 대구치과의사회 공보이사로 예스덱스 홍보본부장을 맡아 지금의 YESDEX 로고를 만들어 자신의 이름으로 상표등록까지 한 적 있어 “감개무량하다”는 말이 와닿는다. 

박세호 YESDEX 2023 대회장

박세호 대회장은 “YESDEX는 영남권 5개 지부의 공동개최를 근간으로 하는 대회인 만큼 작년 부산지부 주최로 코로나의 끝자락에서 ‘New Start!’를 알렸다면 올해 ‘Big Step to New Era!’라는 슬로건 아래 대구에서 열리는 YESDEX 2023은 새로운 시작에서 한발 더 나아가 움츠렸던 치과인들의 발걸음을 떼는 새로운 시작점이 되고, 새로운 시대에 디지털과 결합된 혁신적인 프로그램으로 다시 태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YESDEX 2023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053-424-9753) 또는 ㈜덱스코(053-740-041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