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치과계, 오스템에 주목하다
유럽 치과계, 오스템에 주목하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6.02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월드미팅 ‘2023 Istanbul’에 32개국 1200여명 참가

글로벌 임플란트 판매량 1위를 자랑하는 오스템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3년 만에 개최한 오스템월드미팅 ‘OSSTEM Implant World Meeting 2023 Istanbul’에 임플란트의 본고장 유럽 치과계의 시선이 쏠리면서 브랜드 명성을 공고히 했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는 지난달 12,13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진행한 오스템월드미팅 이스탄불에 32개국에서 1200여명의 치과의사가 참가한 가운데 대형 스크린과 중계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송출되는 등 세계 치과인이 참여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행사장에는 33m 규모의 대형 스크린이 설치돼 라이브 서저리를 비롯한 강연 집중도를 높였다. 모든 영어강의는 튀르키예어와 중국어, 러시아어로 동시 통역됐고 덴올TV와 유튜브로 실시간 송출됐다.

OSSTEM Implant World Meeting 2023 Istanbul

첫날은 5개 핸즈온 세션이 동시에 열려 오스템 ‘OneGuide’를 활용한 임플란트 수술, GBR 등을 다뤘다. 박창주 교수의 ‘OneCAS-Guided Digital Transcretal Sinus Lift’와 이수영 원장의 ‘Everything about OneGuide’은 몰입감을 높였다.

둘째날 본행사 강연은 박창주 교수의 ‘Through a keyhole, Look at the world-OneCAS system’를 시작으로 △튀르키예 Ismail Ondur 박사의 How to improve the accuracy: Usage of osstem OneGuide systems at the limited anatomical sites △김용진 원장의 OneGuide를 활용한 라이브서저리 △조용석 원장의 Analog concepts for digitally guided surgery in posterior mandible 강연이 이어졌다.

특히 한국에서 시행된 김용진 원장의 라이브 서저리는 튀르키예 현지에서 실시간 시청하는 이원 생중계로 극찬을 받았다.

오스템임플란트 담당자는 “이번 월드미팅 이스탄불은 임플란트 본고장인 유럽에서 열렸음에도 1200여명이 몰리는 저력을 보여주는 등 치과계 최신 기술과 차세대 제품에 대한 세계 치과인의 정보 교류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치과의사의 더 좋은 진료를 도와줌으로써 인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한다는 오스템임플란트의 경영이념처럼 치의학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스템은 학술 심포지엄을 지속적으로 확대 진행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싱가포르, 중국, 카자흐스탄, 인도, 러시아, 베트남법인이 오스템미팅을 개최하고, ‘오스템미팅 서울’은 6월과 11월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본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