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치 ‘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및 구강보건상 시상식’ 열어
경치 ‘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및 구강보건상 시상식’ 열어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6.0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치과의사회가 지난 8일 이비스 앰베서더 수원에서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및 구강보건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전성원 회장을 비롯한 경치 임원진과 김승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수원시갑), 경기도청 류영철 보건건강국장,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종현 위원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정민용 수원지원장, 수원시의회 오세철 시의원, 경기도치과위생사회 김순례 회장 등 내빈 및 구강보건 유공자와 구강보건작품 공모전 수상자 80여명이 참석했다.

전성원 경기도치과의사회장

전성원 회장은 개회사에서 “경기도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구강보건 작품공모전에 완성도 높고 아이디어도 기발한 작품들을 응모해 준 학생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경기도민의 구강건강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경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구강보건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지 8년이 된 지금, 대한민국 최대 광역자치단체인 경기도에서 경기도민을 위해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함께 주관하기 바라며, 백세시대를 맞아 전신건강의 초석이 되는 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서 치과 구강보건 유공자로 선정된 경치 김광현ㆍ신준세 치무이사가 류영철 보건건강국장에게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유관단체 구강보건 유공자(경기도간호조무사회 김경희 외 3명), 보건소 관계자 구강보건 유공자(1사단 의무대대 이형준 중위)에게 전성원 회장이 감사장을 전달했다.

전성원 경치회장과 구강보건작품 공모전 수상자들.

구강보건작품 공모전 대상 수상자 박소민 학생(부천 양지초/그림 부문), 금상 수상자 조해인 학생(구봉초/그림 부문), 치아사랑 UCC 공모전 대상 수상자인 김민지 학생 외 5명(을지대)도 시상했다.

올해는 역대 공모전 가운데 가장 많은 1000여 편의 작품이 접수돼 경치 치무위원회에서 구강보건 16개 작품과 치아사랑 UCC 4편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편 지역구 국회의원인 백혜련 의원(경기 수원시을), 서영석 의원(경기 부천시정), 홍정민 의원(경기 고양시병)과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영상으로 축사를 전하며 국민 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