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구 원장(닥터허치과, GAO 회장)과 이성복 GAO 초빙교수가 지난 2일 서울 청담동 GAO(Global Academy of Osseointegration) 교육동에서 태국 치과의사들을 상대로 임플란트 심화교육을 통해 노하우를 전수했다.
두 연자는 ‘임플란트 수술에서 보철까지 실전 임상정리’를 타이틀로 임상강의와 Live surgery를 펼쳤다.

이성복 교수는 1주제 Top-Down 임플란트 치료개념, 2주제 혁신적 유지장치 YK-LINK로 실현하는 임플란트고정성 보철을 맡아 최근 임플란트 고정성 보철의 패러다임에 큰 변화를 몰고온 screw-free, cement-free 유지방법 ‘YK-LINK’의 원리와 사용법을 알려주어어 호응을 받았다.
허영구 원장은 컴퓨터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의 실제를 현장 생중계로 진행했다. 디지털 치의학

에서 빼놓을 수 없는 컴퓨터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과 최소침습의 SCA 상악동 거상수술, 부족한 치조골에 대한 안전한 골이식 등 모든 항목이 한 번의 수술에 포함된 역동적인 임플란트 수술 현장교육을 이끌었다.

이번 방문단의 인솔자인 Dr. Mongkol은 “아름다운 한국에서 최고 수준의 연자들에 의한 매우 강력한 심화교육으로 엄청난 임상 지식을 얻어가게 되었다. 특히 All-on-X와 같은 광범위 임플란트 고정성 보철이 유행하기 시작한 태국에서 screw-free, cement-free 유지방법인 YK-LINK는 우리 임상가들과 환자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