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파마, 노년치의학회와 함께 ‘제로미아’ 기부
오스템파마, 노년치의학회와 함께 ‘제로미아’ 기부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4.04.3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파마가 지난 18일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자사 구강건조증 치료제 ‘제로미아’ 후원식을 열고 대한노년치의학회와 공동으로 제로미아 200개를 기부했다.

오스템파마 이상곤 실장은 “구강건조증은 노화로 인해 침샘의 기능이 저하돼 발생하는 질환인데, 일산노인종합복지관 시설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제로미아가 구강건조증을 예방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스템파마가 대한노년치의학회와 공동으로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에 제로미아 200개를 기부했다.

노년치의학회와 학술 자문단, 제품 평가단 발족 및 후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지난해 12월 체결한 오스템파마는 노년치의학회 임원들의 구강건강 강의와 제로미아와 뷰센 치약, 칫솔, 오스타민D 등 자사 제품 기부 등에 협력키로 했다.

고석민 노년치의학회장은 “우리 학회는 오스템파마와 치아 건강관리 물품 기부활동을 지속하고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어르신 등 사각지대에 계신 노인들뿐 아니라 고령화 시대, 증가하는 노년층의 구강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행복한 노년생활을 위한 사업을 다각도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강건조증은 노년층에서 흔히 나타나는 질환으로, 침 분비량이 감소해 구강 내 염증과 맛 감지 장애를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장기간 방치할 경우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어 초기에 증상이 경미하더라도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받아야 한다.

오스템파마 제로미아는 구강 내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고 구강 질환 발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