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AI 구강스캐너 ‘R2i3’ 출시 임박”
메가젠 “AI 구강스캐너 ‘R2i3’ 출시 임박”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4.05.0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가 인공지능(AI) 기반의 멀티 구강스캐너 ‘R2i3’를 출시한다.

R2i3는 단순한 구강스캔 기능을 넘어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과 신뢰 구축에 중점을 뒀다. 신규 환자도 대기시간 없이 즉시 스캔을 시작하고, 스캔과 동시에 탑재된 인공지능이 환자의 구강내 병변을 자동으로 탐지해 이미지를 저장한다.

이를 통해 별도의 구강 촬영 없이도 스캔 후 바로 상담이 가능하며, 상담과정에서 AI가 포착한 병변 이미지를 즉각 설명함으로써 과잉진료에 민감한 환자에게 높은 신뢰감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R2 Cloud Sharing 기능을 활용해 상담자료를 환자의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있어, 환자가 상담내용을 공유하고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고령 환자나 치료 결정에 가족 동의가 필요한 경우 유용하다.

스캔성능도 높였다. R2i3는 AI 기술을 통해 타사 대비 약 30% 빠른 스캔속도로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AI가 구강 내에서 발생하는 artifact를 자동으로 제거할 뿐만 아니라 혀와 볼 등 불필요한 부분을 자동으로 인식해 제외한다.

기존에는 스캔 시 메탈 보철에 대한 빛 반사로 인한 스캔 오류가 자주 발생했지만 R2i3는 스캔 스프레이 사용 없이도 Metal crown, Bridge, Inlay, Amalgam filling 등을 스캔할 수 있다.

210g의 가벼운 무게와 리모콘 컨트롤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손목과 어깨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커넥션 부분은 프로텍션 캡을 통해 안정적인 연결을 보장하고, 연결부의 고장을 방지하는 무결점 설계를 자랑한다.

회사 측은 “R2i3는 올해 2월 아랍에미레이트 국제 치의학 컨퍼런스 및 아랍 치과기자재 전시회에서 첫선을 보이며 해외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100대가 넘게 선주문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