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산협-평가원 규제업무 담당자 공감대 형성
치산협-평가원 규제업무 담당자 공감대 형성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4.05.1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치산협 치과의료기기 워크숍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구강소화기기과가 공동으로 개최한 ‘식약처-치산협 치과의료기기 워크숍’이 지난 9일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열렸다.

정승환 구강소화기기과장 부임 이후 안제모 치산협회장과 논의해 지속적인 관계 형성을 목표로 기획된 자리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정승환 구강소화기기과장

정승환 과장은 “의료기기 내 상당한 비중과 규모를 차지하는 치과의료기기에 특화된 식약처와의 소통자리를 만들게 되어 기쁘고,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식약처와 함께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제모 회장은 “치과산업이 성장하는 바탕에는 해외전시회 등을 통해 과감히 진출하는 도전정신과 이에 따른 인증허가 업무에 있다고 본다”며 “규제업무(RA, Regulatory Affair)가 중요한 만큼 규제전문가들이 모여 문제점을 함께 해결해나갈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평가원에서는 치과용 임플란트 허가심사 통합가이드라인 및 제출자료 설명, 치과분야 허가심사 절차 및 주요 보완사항, 치산협은 국내 및 해외 심사제도의 비교, 국내 및 해외심사를 병행할 때 실제적으로 부딪치는 애로사항을 각각 발표했다.

치산협 회원사는 식약처에 건의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02-754-1933)나 이메일(kmj_kdia@naver.com)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