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OBIO, AI 기반 구강케어 서비스 ‘LINKDENS’ 출시
AIOBIO, AI 기반 구강케어 서비스 ‘LINKDENS’ 출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4.06.05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바이오(AIOBIO)가 AI 기반 구강케어 서비스 ‘LINKDENS’를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LINKDENS는 큐레이 장비에서 얻는 생체형광이미징기술(Biofluorescence Imaging Technology)과 독자적으로 개발한 색분포 평가기능을 활용해 형광이미지와 시각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구강관리서비스 플랫폼이다.

치과의사들을 위한 병원용 프로그램은 전자차트와 원활한 연동을 통해 환자의 각종 데이터를 한 곳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재는 ‘덴트웹’과 연동되며 조만간 ‘원클릭’과도 연동될 예정이다.

큐레이캠프로에서 얻는 형광이미지를 AI에 기반한 색분포 평가를 통해 시각화하여 보여주며, 환자용 App에 전송해 환자가 본인의 Qray 사진을 일자ㆍ부위별로 360º VIEW 기능과 함께 볼 수 있다.

아이오바이오(AIOBIO)가 AI 기반 구강케어 서비스 ‘LINKDENS’를 출시했다.

위치정보에 기반한 링크덴스 병원을 찾아주는 기능이 탑재됐고 병원 소식, 예약관리를 위한 앱 푸시 메시지 서비스, 가족ㆍ친구소개 기능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병원용 프로그램의 경우 영상갤러리 기능을 통해 다른 시점의 결과를 비교 분석해주는 서비스, 예약ㆍ재방문율ㆍ치료동의율 지표를 보여주는 경영관리 기능도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아이오바이오는 LINKDENS 출시를 기념해 치과의사 커뮤니티 모어덴을 통한 프로모션과 2024 SIDEX 현장에서 봉사단체에 LINKDENS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윤홍철 대표는 “환자와 병원을 이어주는 플랫폼 LINKDENS 출시로 데이터 덴티스트리에 한 획을 긋게 되었다”며 “LINKDENS의 고도화와 함께 구강건강 관리를 넘어선 ‘입을 통한 전신건강의 증진’으로 삶에 행복을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