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치과수면학회와 함께하는 덴올 수요세미나
10월 치과수면학회와 함께하는 덴올 수요세미나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4.09.2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인 연자 릴레이 출연해 ‘수면장애치료 A to Z’ 다뤄

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치과 종합포털 덴올의 수요세미나가 대한치과수면학회(회장 이유미)와 함께 다음 달 새 강연을 펼친다.

‘치과수면학회와 함께 시작하는 수면장애치료 A to Z’를 대주제로 열리는 수요세미나에는 △원광대치과병원 구강내과 이유미 교수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구강내과 박지운 교수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구강내과 정진우 교수 △연세대 치과대학병원 구강내과 안형준 교수 △연세대 치과대학병원 치과교정과 차정열 교수 △중앙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이의룡 교수 △단국대 치과대학병원 구강내과 김혜경 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10월2일 첫 강연에서 이유미 교수는 ‘OSA의 분류, 병태생리 및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수면무호흡증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한다. 특히 폐쇄형 수면무호흡증의 경우 집중력 및 업무 성취도 하락, 우울증 등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내용을 소개한다.

치의학 관점에서 수면을 바라보는 흥미로운 내용도 다룬다. 정진우 교수가 ‘수면무호흡증 치료를 위한 구강 내 장치’, 안형준 교수는 ‘구강 내 장치 치료 환자의 관리’, 이의룡 교수가 ‘치과에서 하는 OSA의 수술 치료’ 등의 주제로 수면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구강악안면 영역을 짚어준다.

올해 17주년을 맞은 수요세미나는 10개 학회(대한근관치료학회,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 대한스포츠치의학회,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대한노년치의학회, 대한심미치과학회, 대한턱관절교합학회,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대한디지털치의학회,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와 협업해 치의학 저변을 넓혀왔다. 오는 11월 대한턱관절교합학회, 내년 1분기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와도 협업할 예정이다.

매주 수요일 저녁 8시에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연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실시간 채팅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쿠폰도 받을 수 있다.

수요세미나의 모든 방송은 덴올 페이지(https://www.denall.com/program?id=29)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