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가격 마인드로 효율 성장 가격 제시
다중가격 마인드로 효율 성장 가격 제시
  • 치학신문
  • 승인 2010.02.13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네스, 비보험 수가 가치실행 워크숍 열어


[덴탈투데이/치학신문] 비보험수가 공개가 시행된 현시점에서 단순 수가조정만으로는 치과간 가격경쟁에서 단기적인 우위만을 차지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러한 현실을 인식하여 지속성을 갖고 꾸준한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병원 성장의 원동력인 모멘텀의 구축이 필요하다. 이를 바탕으로 다중가격마인드를 통한 효율적인 수익적 성장이 가능하다는 내용의 가격 구성을 제시한 워크숍이 눈길을 끌었다.

지난 31일 휴네스는 '2010 비보험 수가 공개실전-가치실행 워크숍(레벨2)'을 열었다.. 휴네스는 2009년부터 병원의 가치개념과 구조를 인식하고 가치창출을 위한 실행과 평가가 지속적으로 순환돼야 병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성장이 이루어진다는 가치 워크숍 순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휴네스 가치실행 워크숍에서는 비보험수가 공개에 대비한 실전 대응책을 제시했다. 특히 환자자산과 직원자산의 인식과 구축 방안을 마련해 비보험수가 공개에 대한 근본적인 실천 방안을 모색해 비보험수가 공개 대비뿐 아니라 효과적인 병원 경영 방식에 대한 툴을 제공했다.

또한 환자상담용 비급여수가 상담책자와 가치위주로 가격을 세분화 시킨 환자치료계획서에 대한 샘플도 제공돼 비보험 수가공개에 대한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휴네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비보험수가공개에 대한 대비책을 구체적이고 다양한 형태로 마련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