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치과의사님, 고마워요”
“한국 치과의사님, 고마워요”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7.03.28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국치대병원 베트남 하노이에서 의료봉사
현대알루미늄비나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대상으로 무료 구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단국대치과대학병원(원장 김철환)은 베트남 하노이 현지 기업인 현대알루미늄비나와 에버피아(EVERPIA)를 방문, 지난달 15일부터 23일까지 현지 직원들을 위한 치과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사진).

이번 의료봉사활동을 위해 김철환 원장과 조용범 치과대학장을 비롯해 송영균·조인우 교수 등 의료진과 치과대학 재학생 및 관계자 등 총 20여 명이 베트남 현지를 방문했다.

이들은 협의체 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구강검진과 충치치료, 불소도포와 더불어 구강질환 예방교육 등을 펼쳤으며. 22일에는 하노이한인국제학교를 방문해 학생을 위한 구강검진을 진행해 총 4100여명에 대한 구강검진 및 구강질환 예방교육을 시행했다.

단국대 치과대학병원과 치과대학 그리고 하노이 국립대학이 협약을 맺고 있다.

또한 단국치대와 치대병원은 베트남에 지속적인 선진 치의학 전파를 위해 하노이 국립대학교와 교육교류협약을 맺었다. 김철환 원장은 협약을 체결하며 “정기적인 의료봉사와 교육, 연구 등 선진 치의학을 전수하는데 노력을 다 할 것이고, 꾸준한 의료봉사와 선진치의학 전수를 통해 개발도상국의 구강보건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