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creative Hybrid Retractor
Biocreative Hybrid Retractor
  • 김성훈 교수
  • 승인 2019.10.2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회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치과학교실 학술강연회] 초록
김성훈 교수(경희대)
김성훈 교수(경희대)

바이오 급속교정 진단 치료법(Biocreative Orthodontic Strategy, BOS)은 생리적으로 안정된 교합, 근육 및 악관절 관계의 조화와 이를 얻기 위한 Target 결정 방식의 독창성을 그 특징으로 가지고 있다.

회전 저항성, 다양한 힘의 동시 적용, 해부학적 복잡성을 보이는 구조에 적용가능한 부분 골 유착성 C-implant(직경 1.8mm, SLA 표면처리)와 초소형 튜브 타입 마이크로 플래이트인 C-tube 플래이트의 적용은 전치부 견인시 Target이 되는 치아부분에만 브라켓을 부착하고 구치부에 아무런 장치 없이 3차원적인 치아이동을 가능하게 한다.

En masse retraction 기간 동안 견인도구로 사용하는 016X022-inch Stainless steel archwire는 저렴한 가격과 훌륭한 토크조절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중등도 이상의 crowding을 보이는 전치부에 초기 와이어로 적용하기 어렵다.

이러한 치료적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 발표자는 2006년 Sander combination wire를 변형적용한 NiTi/SS combined retraction wire를 고안하였고, 그 디자인의 개선을 통하여 하나의 교정호선으로 발치 견인 및 비발치전치부 함입 이동에 효과적인 combination wire를 개발하여 Biocreative Hybrid Retractor(CH-retractor)라 명명하였다.

본 발표를 통해 CH-retractor의 의미와 치료효과, 관련된 연구와 임상 증례보고를 통해 실제 임상에서 적용가능한 대안으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