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치과의사ㆍ치과위생사’ 교육프로그램 운영
‘보건소 치과의사ㆍ치과위생사’ 교육프로그램 운영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9.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는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와 함께 9월5일부터 11월29일까지 보건소 등에서 종사하는 공공 구강보건의료 전문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총 4회 교육과,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실시되는 구강건강 취약계층의 구강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이론교육(1일)과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실제 진료 현장 참관 실습(1일)이 진행된다.

공공 구강보건의료 전문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치과 공중보건의 등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구강건강 취약계층 대상 검진 및 진료방법 이론교육과 환자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법, 치료환자 응대 및 처치방법 등의 현장교육을 실시한다.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구강 위생관리 및 구강보건 교육에 대한 직무 능력 개발을 위한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공동 교육과목으로 구강건강 취약계층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소통기술을 배울 수 있는 강의가 마련되어 환자 응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복지부 변효순 구강정책과장은 “공공 보건진료를 수행하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의 현장 직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한 올해 교육과정을 시범적으로 운영하면서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금기연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장애인, 노인 등 구강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사업을 수행하는 보건(지)소의 치의료인력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구강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