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교합학회 22차 인정의 고시’ 합격자 발표
‘턱관절교합학회 22차 인정의 고시’ 합격자 발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3.28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김성택)는 지난달 17일 실시한 ‘22차 학회 인정의 고시’ 최종 합격자를 발표했다.

38명이 응시해 턱관절교합학의 기초 및 임상적 지식을 평가하는 1차 필기시험과 2차 구술시험을 치러 35명이 최종 합격한 속에 탁상명 원장(부산굿윌치과병원)이 수석을 차지했다.

합격자는 구본철, 길민철, 김남영, 김대균, 김대우, 김민정, 김지현, 김채현, 김한빈, 김현, 박세영, 박송이, 박재훈, 박찬호, 방기태, 서종민, 송민규, 송주헌, 송한솔, 오희정, 옥성미, 이기동, 이서인, 이승은, 이연우, 이유진, 이종석, 이현진, 정병석, 정인우, 최수현, 최혜원, 탁상명, 홍성진, 홍수영(가나다 순)이다.

턱관절교합학회 인정의 고시(위원장 노관태) 응시자격은 대한민국 치과의사 면허를 취득하고, 5년 이상 학회 회원이며, 학회가 주관하는 학술대회 및 학술집담회에 연 1회 이상 5년간 참여한 자에게 부여된다.

다만 면허를 취득하고, 치과 턱관절 및 교합학 관련 전공수료자라면 학회 주관 학술대회 및 학술집담회에 연 1회 이상 2년간 참여해도 응시자격을 주고, 학회에서 실시하는 교합아카데미 과정을 이수한 자는 학술대회 및 학술집담회 1회 참석으로도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