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가 연조직 처지에 대해 임상가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기본 개념과 이론을 알려주는 세미나를 11월24일 서울 마곡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 세미나실에서 연다.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 연구이사, 대한치주과학회 연구실행이사로 활동하는 조인우 교수(단국대 치과병원)가 연자로 나서 FGG(Free Gingival Graft), CTG(Connective Tissue Graft)의 개념과 연조직 대체재 활용 노하우를 공유한다.
먼저 임상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연조직 처지에 대한 기본 개념 및 이론을 주제로 △연조직 수술에 대한 분류 및 수술방법 정리 △FGG를 활용한 전정성형술 △CTG를 활용한 치근피개술 등에 대해 강연한다.
핸즈온 시간에는 돼지 턱뼈를 이용해 자가 조직 채취 및 FGG/CTG, 연조직 대체재료인 콜라겐 매트릭스를 이용해 치주수술을 실습한다.
주요 포인트로 △FGG를 활용한 전정성형술의 개념 △CTG를 활용한 치근피개술의 개념 △자가연조직 채취 없이 연조직 증강을 할 수 있는 치주수술법을 꼽을 수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담당자는 “이번 세미나는 가이스트리히 Mucograft, Fibro-Gide 제품을 사용해 치주수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본 자가조직을 이용했던 모든 적응증뿐 아니라 임플란트 연조직 볼륨이 부족한 케이스까지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덴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