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톤임플란트학회, 국내 학회중 회원수 압도적”
“보스톤임플란트학회, 국내 학회중 회원수 압도적”
  • 윤수영 기자
  • 승인 2010.01.18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빠르고 안전한 술식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보스톤임플란트학회(BAO)는 지난 17일 서초동에 위치한 보스톤치과 세미나실에서 Advanced Course B Group 12기 총 22명의 수료식을 가졌다.

BAO 교육은 미국 보스톤 치과대학과 연계하여 총 1년의 정규과정을 밟는 임플란트 트레이닝 코스다. 빠르고 편리한 술식 위주로 실습이 진행되고 실제 임상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교육의 목적이라고 학회측은 설명한다.

이 학회는 다른 학회에 비해 회원수(약 1400명)가 많은 것도 눈에 띈다.  학회의 Basic, Advance 두가지 과정을 각각 5개월에 걸쳐 수료한 후 보스톤 국제 임플란트 심포지움에 참가하면 졸업장을 받을 수 있다. 

Basic 과정은 임플란트를 처음 접해 체계적인 교육을 필요로 하는 임상의에게, Advance 과정은 임플란트 시술에 어느 정도 경험이 쌓인 임상의를 대상으로 외과적으로 다양한 술식과 실습을 병행하는 과정이다.

BAO 박세현 실장은 “보스톤임플란트는 현재 14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큰 규모”라며 “매년 열리는 심포지움에는 약 1000여 명이 참가한다”고 학회를 소개했다.

다음번 13기 Basic, Advance코스는 각각 3월 13일, 21일 개강한다. -덴탈투데이-

▲ advance 12th 단체사진

▲ advance 12th 수업모습

▲ 보스톤임플란트학회(BAO) 12th 수료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