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우만 덴탈 코리아 2010 교육프로그램
스트라우만 덴탈 코리아 2010 교육프로그램
  • 덴탈투데이
  • 승인 2010.02.03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업계 종사자들의 진정한 파트너가 되겠다는 사명으로 “Simply Doing More”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앞세운 스트라우만 덴탈 코리아(주)는 임플란트, 보철, 구강조직 재생분야에서 고객의 성공을 함께 만들어 간다는 목표 하에2010년 호랑이 해를 맞이하여 고객과 함께 Win-Win하는 제 2도약의 해를 선포하고 다음과 같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스트라우만 덴탈 코리아(주)의 대 고객 교육 프로그램은 크게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치과의사들이 세계적인 임플란트 연구학회인 ITI (International Team for Implantology)와 함께 임플란트 관련 신기술 및 트랜드를 핸즈온 실습과 더불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ITI 교육코스, 스트라우만의 신제품과 함께 성공적인 치과경영의 팁을 제공하는 실무 강연회, 마지막으로 실무에서 환자와 가장 근거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텝들을 위한 스텝교육코스가 있다.

ITI (Internarional Team for Implantology)와 함께 하는 코스

1) ITI SAC 임플란트 교육코스
세계적인 임플란트 연구회인 ITI (International Team for Implantolgy)의 특별회원으로 구성된 강사진으로부터 최신 임플란트의 경향과 신기술을 강연 및 다양한 핸즈온을 통하여 배울 수 있는 기회이다. 특히 이 코스는 구강 내 환경의 복잡성과 임플란트 기술의 수준에 따라 단순 (Straightforward), 고급 (Advanced Course), 최고급 (Complex) 코스로 나누어 체계적인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연세대 한동후교수, 경희대 이성복교수를 비롯하여 12명의 ITI Fellow들이 연자로 활동하고, 스트라우만 덴탈 코리아(주)에서 후원하는 ITI SAC 임플란트 교육코스는 지난 해와는 방식을 달리하여 12명의 ITI Fellow들이 각각 수술, 보철, 치주 그리고 성공적인 임플란트 식립부터 수술 부작용을 극복하는 과정 등을 3개월에 걸쳐 하나의 풀 코스로 진행되며, 강의와 함께 실습을 통하여 임플란트 시술을 마스터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스트라우만 측은 “세계적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와 걸맞게 최고의 강사진과 최고급 실습재료를 가지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코스로 진행될 것이다.”고 언급했다.

2) ITI 임플란트 연구회 – ITI Study Club
본 연구회는 ITI 회원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최신 임플란트 경향 및 신기술에 대한 임상정보와 노하우를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시술 실무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Case를 가지고 ITI 회원 / 비회원, 특별회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토론을 벌이는 소그룹 전문가들로 구성된 임플란트 연구회이다. 이 연구회는 ITI의 특별회원 (Fellow)들의 직접적인 지도 하에 진행되는 코스로 Fellow들과 일반회원들간의 활발한 토론과 함께 이들로부터 실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 동안 ITI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던 코스를 2010년부터 비회원에게도 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ITI 본부에서 막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ITI 한국지부에서는 15개 이상의 연구회를 전국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다.
본 연구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트라우만 덴탈 코리아(주) 마케팅부서 김상범 차장 (02-2149-3867, 02-2149-3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공적인 치과 경영을 위한 실무 강연 – 스트라우만 전국 순회강연회
최근 발매된 혁신적인 신제품은 물론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시스템 (Straumann Dental Implant System)에 대한 최신 임상지견과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임상경험, 성공적인 치과경영의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전국을 순회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현 ITI 한국지부 교육총괄 이성복교수 (경희대 동서 신 의학 치과병원) 를 통해 Straumann® SLActive의 한국인에 대한 임상경험 및 노하우를 배우며 비보험 수가고지를 대비하는 성공적인 치과경영의 팁을 윤홍철원장 (베스트덴 치과) 으로 부터 듣는 알짜 세미나이다.
2010년 2월 5일부터 4월까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들을 이동하며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별 자세한 일정 및 등록 문의는 영업부 정은주 주임에게 (02-2149-3800, 02-2149-3834) 문의하면 된다.
스트라우만 전국 순회강연의 1차 강의는 2월 5일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진행된다.

치과 스텝들을 위한 교육코스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환자상담기술 및 환자관리는 물론 임플란트에 대한 기본지식,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시스템 (Straumann Dental Implant System)에 대한 간단한 이해를 돕고자 주로 치과 코디네이터들을 위해 마련하는 자리로 단순히 강연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모델을 통한 직접적인 실습을 통해 생생히 교육받을 수 있는 워크샵 형태로 진행된다.

각종 치과학회 해외 연자 지원 및 스트라우만 심포지움
지난 해 3회에 걸친 차별화된 스트라우만 심포지움으로 업계의 각광을 받았던 스트라우만 덴탈 코리아(주)는 올해에도 작년에 이어 10, 11월에 취리히 대학의 Prof. Jung Ronald 와 ITI 회장을 맡고 있는 Prof. Daniel Buser를 초청한 스트라우만 심포지움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3월 27, 28 양 일간 대한구강악안면 임프란트학회에 Prof. Burton Langer, 4월 10일 대한치과보철학회에 하버드 대학의 Prof. German Galluchi, 11월 27일 대한치주과학회에 Prof. Frank Schwarz를 각 각 연자로 초빙하여 알찬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