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기관평가 시범사업 모집
치과기관평가 시범사업 모집
  • 치학신문
  • 승인 2010.03.0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그룹별 기준 달리해 실시

[덴탈투데이/치학신문] 보건복지가족부가 기획하고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대한치과병원협회가 실시하는 2010년도 치과의료기관평가 시범사업이 지난 12일 치병협의 평가대상기관 모집 공고로 시작됐다.

2010년도 치과의료기관평가 시범사업은 지난해 사업에서 시행된 2개(가, 나군) 분류에서 좀 더 세분화되어, 치대설치병원, 종합병원(치과), 치과병원(단독), 치과병원(비단독) 4개 그룹별로 평가기준을 달리해 실시된다.

복지부는 당초 올해부터 본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었으나, 의료기관평가제도의 전반적인 개선이 추진 중이고, 치과의료기관의 다양한 개설 형태에 따라 평가기준의 일부 보완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시범사업을 1년 연장키로 했음을 밝힌 바 있다. 시범사업이 연장됨에 따라 조만간 시행될 치과의료기관평가 본 사업에 대비하고 있는 치과의료기관들에게 더 많은 정보와 경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향후 인증제 도입 등 제도의 변화에 한 발 앞서 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범사업 평가대상기관 신청·접수는 대한치과병원협회에서 주관하며, 신청방법 등 구체적인 내용은 치병협 홈페이지(www.kodh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기관 선정 및 발표는 3월 첫째 주 개별기관에 통보될 예정이며 이후 설명회를 열어 대상기관의 이해를 돕고 원활한 평가진행을 도모할 것이라고 치병협은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