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떤 리더십유형인가? -치과경영의 성공키워드(10)
나는 어떤 리더십유형인가? -치과경영의 성공키워드(10)
  • 이종현
  • 승인 2010.12.2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종현 로덴포유 네트워크총괄 부장.

현대는 소통의 시대이자 소통부재의 시대이다. 치과의사와 환자와의 관계 속에서 병원원장과 스텝과의 관계 속에서 많은 소통이 이루어지지만 그 소통이 잘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항상 문제가 발생한다.

치과 내에서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 진다면, 그 자체가 성공의 key(key Success Factor)이며, 다른 많은 마케팅적, 경영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여도 실천과 결과에 있어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는 기본적인key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연재는 소통의 의미와 내용, 소통대상(내부고객, 외부고객)별 이야기, 소통의 방법론에 대하여 보자 쉽고 재미있게 풀어 가보고자 한다.

10 회차. 나는 어떤 리더십유형인가?

지난 주말은 오랜만에 쉬었습니다.

물론 아이 둘의 아빠로 그동안 못 놀아준 댓가를 치른 주말이었지만, 그래도 쉬었습니다. 주말 잘 보내셨지요?

오늘은 간단한 리더십유형 테스트를 알려드립니다.

병원과 가정, 사회의 리더로서 원장님들께서는 리더십 관련 세미나나 서적을 많이 보셔서 잘 알고 계시는 것이겠지만, 쉬실 겸 아래 테스트 항목에 점수를 매겨 보시면서 원장님의 리더십 유형을 알 수 있는 테스트이니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 여기서 ‘팔로어’는 리더의 의견을 수렴하는 사람 즉, 병원에서는 직원, 스텝들을 나타냅니다.
+ 점수는 5 ~ 1점으로
5점 : 항상 그렇다 / 4점 : 대체로 그렇다/ 3점 : 보통이다 / 2점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1점 : 전혀 그렇지 않다 입니다.
+ 제한시간은 15초 입니다.


해보셨나요?

그럼 아래 항목별 번호의 점수를 합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즉, A유형의 경우는 위의 설문조사 1,5,8,11번 항목의 점수를 모두 더한 값을 ‘점수합계’에 써 보시면 됩니다.


가장 높은 점수의 합계가 나온 유형이 바로 원장님의 리더십 유형입니다. 만약 점수의 합계가 비슷하게 나온 경우는 상황에 따라 바뀌는 리더십의 유형입니다.

점수결과와 유형에 대한 결과는 다음 주에 보내드리겠습니다.

이번 주도 행복한 한 주 시작하세요.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