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ative Implants ; Luna & Sola
Innovative Implants ; Luna & Sola
  • 이준석 원장
  • 승인 2011.09.07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 IMPLANT DENTISTRY]

▲ 이준석(시카고치과 원장)
신흥에서 새로 선보인 Luna와 Sola는 현재까지 가장 많이 사용되어왔고, 장기간 안정적인 임상 결과가 보고된 RBM 표면을 지닌 나선형 임플란트이다.

사용자의 편의성이 반영된 Internal type의 Luna는 최근 선호되는 임플란트 디자인인 Taper 형태다. 나사산 길이가 증가되고 이중 나선구조를 지녀 초기 고정력이 우수하고 매식 속도도 빠르다. 또한 Fixture와 Abutment가 긴밀하게 밀착되므로 나사 풀림 등이 거의 없는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의료기 영역에서 오래 전부터 사용되어 온 생체친화 성분 중 하나인 AlTiN coating 처리를 통하여 Surgical drill의 절삭력을 오랫동안 유지시키는 것이 가능해졌고, 길이별로 Stopper를 부여하여 편의성을 증진시켰다.

임상 및 기공과정에서 인식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보철 부품들은 직경별로 칼라 코팅되어 있다. 보편화된 External type인 Brånemark spec을 따르는 Sola를 사용하면 보철 디자인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다. Luna와 Sola는 범용 규격을 따르므로 타사의 Fixture나 Abutment와 호환될 수 있다. 또한 감마 소독은 물론 UV 소독을 추가하여 보다 완벽한 멸균 상태를 구현하였다.

우후죽순처럼 쏟아져 나오는 임플란트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것은 치과의사 입장에선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다. 순간적으로 나타났다 소멸해가는 제품 디자인이 비일비재한 현재 상황을 비추어 볼 때, 일관성과 방향성이 있는 제품 디자인과 부품 공급은 임상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러한 의미에서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을 하고, 또 임상에 사용된 부품의 생산을 중단시키지 않을 안정된 기업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임플란트 치료에서 바람직하다. 임상 과정을 단순화 키면서도 안정된 구조를 지닌 Luna와 Sola를 이용하여 보다 다양한 증례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