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치과의사 살해,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치협 “치과의사 살해,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 윤수영 기자
  • 승인 2011.10.1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세영, 이하 치협)가 최근 벌어진 치과의사 살해사건에 대한 대책마련을 강구한다.

치협 산하 ‘회원고충처리위원회’는 지난달 경기도 오산 치과의사 살해사건이 벌어진 다음날 치협회관에서 긴급회의를 열고 대응방안을 모색했다.

치협과 사건 발생지역의 경기도치과의사회 등은 해당(화성시) 경찰서 및 검찰을 방문해, 탄원서를 제출 하고, 경찰 및 검찰의 엄중하고도 철저한 조사와 처벌을 요구할 계획이다.

의료인(직원 포함)에 대한 환자의 폭행 처벌을 강화하는 법안 마련을 위해 타 의료단체와도 공조해 나갈 예정이다. 또 기관지 치의신보를 통해서도 회원뿐 아니라 외부 정부기관 등에 홍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회원고충처리위원회 관계자는 “사건 당일은 사고 소식을 접한 치과의사 모두가 패닉상태에 빠지는 등 침통한 날이었다”며 “경찰의 엄중하고도 철저한 조사 및 처벌을 요구하겠다”고 전했다.

치협은 “일반 살인사건의 중요도를 따지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환자와 의료인이 함께 생활하는 의료기관내에서 이런 사건들이 발생되고 있다는 사실은 가벼운 문제가 아니다”라며 “의료인 및 스탭들은 안전한 장치가 마련되지 않은 채 방치돼 있다”고 한탄했다.

한편 지난달 28일 경기도 오산시 한 치과에서 1년 전 치료를 받은 환자가 치료에 불만을 품다 치과원장을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환자는 해당 병원에서 1년 전 스케일링 및 충치치료를 받았으며, 치아가 계속 시리다는 불만을 토로하다 몇 차례 다툼을 벌이면서 스케일링 치료비의 100배 정도에 해당하는 500만원 배상을 요구해왔다.

그는 사건 당일(9월 28일) 오전 야구방망이와 부엌칼 등 사전에 범행도구를 준비한 후 퇴근 시간 무렵인 오후 7시경 칼로 치과의사의 양쪽 허벅지와 등 부위를 10여 차례 찔렀다. 고인은 응급치료를 받던 중 과다출혈로 사망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