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으로 자신있는 미소와 건강관리를
치아교정으로 자신있는 미소와 건강관리를
  • 장원익 원장
  • 승인 2012.01.2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원익 원장(서울ok치과)
첫인상의 호감 정도는 원만한 대인관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밝게 웃는 얼굴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주는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도 좋은 첫인상을 만들어주는 중요한 수단이다. 대인관계 개선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치아교정을 선택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최근 다양한 치아교정 시술법이 소개되면서 교정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을 모으고 있다.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치료법으로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심미적인 기능외에 치아교정은 원할한 저작기능과 건강한 신체 균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치료법이다.

치아교정은 단순하게 예뻐 보이기 위한 것이 아니라 치아의 본래 기능인 저작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치료이기도 하다. 치아가 제대로 맞물리지 않으면 음식을 섭취할 때 음식물이 제대로 으깨지지 않아 위장장애로 이어지기 쉽다. 뿐만 아니라 치아로 인한 발음상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삐뚤삐뚤하게 난 치아는 치아뿐만 아니라 턱의 균형을 무너뜨리고 더 나아가 척추의 균형까지 영향을 미친다. 실제로 원인 모를 편두통이나 허리 통증에 시달리던 사람이 치아교정 후 그런 문제가 없어졌다는 사례도 있다. 또 교정치료는 치아와 턱의 불균형을 교정함으로써 몸 전체의 밸런스를 맞추는 치료이다.

그러나 교정치료는 치료 기간이 길고, 교정 장치와 철사가 눈에 띄는 교정기를 오랜 시간 끼고 있어야 된다는 점 때문에 치료기간 동안 불편함을 준다는 단점이 있다.

이 같은 고민에 부합하는 치료가 바로 '투명교정'이다. 투명교정은 교정 장치와 철사를 사용하지 않아 불편함을 줄인 치료 방법이다. 투명한 플라스틱을 이용해 교정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다.

이에 음식물이 끼거나 철사가 끊어지는 등 교정 치료 도중 불편함을 가질 수 있는 부분을 효과적으로 개선했다. 일상생활이나 음식물 섭취 시 일반 교정기보다 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칫솔질이나 치실을 사용하는 순간에도 간편하게 빼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투명교정은 제대로 교정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다. 투명교정의 경우 교정할 수 있는 범위가 한정되어 있기는 하지만 투명교정이 가능하다고 판단되어 투명교정이 이뤄질 경우 일반 교정치료와 동일하게 가지런한 치아를 가질 수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임상경험으로 적합한 치료법을 계획하고 시술할 수 있는 교정 전문치과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