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치전원 ‘2012년도 현장학습 출발!’
전남대 치전원 ‘2012년도 현장학습 출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2.01.3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이 ‘2012년도 국내·외 현장학습(Field Study)’을 시행한다. 올해 현장학습은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월23일부터 2월24일까지 열린다.

국내 현장학습은 최고의 시설과 전문인력을 자랑하는 9개 치과 병원(서울아산병원, 서울성모병원, 서울보훈병원, 평촌아름다운치과병원, 광주미르치과병원, 광주서정치과병원, 광주SM치과병원, 대구미르치과병원, 대전플랜트치과)에 27명의 학생을 파견한다.

국외 현장학습은 9개국(미국, 영국, 캐나다, 일본, 홍콩, 중국, 싱가폴, 태국, 뉴질랜드)에 총 48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이들은 미국 Pacific대학(UOP), UCLA, 영국 킹스칼리지 런던대학, 캐나다 브리티시 콜럼비아대학(UBC), 맥길대학, 일본 동경의과치과대학(TMDU), 도호쿠대학, 홍콩대학, 중국 대련대학, 싱가폴대학, 태국 치앙마이대학, 뉴질랜드 오타고대학 등 12개 명문 치과대학을 방문할 예정이다.

전남대 치전원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국내외 우수 대학 및 치과병원을 방문하여 선진 교육 및 진료 시스템을 견학하는 현장학습은 학생들의 임상학습 욕구를 고취시키고 외국 치과대학생들과 친분을 쌓으며 정보 공유와 교류를 통해 시야를 넓히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며 “지난 200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참가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