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한 치과 선택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한 치과 선택
  • 이상욱 원장
  • 승인 2012.01.3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상욱 원장(서울삼성치과)
‘치아 복원술’에 이제는 틀니보다 임플란트를 먼저 떠올리게 된다. 틀니가 지닌 여러 불편함을 임플란트가 충분히 상쇄할 수 있다는 인식이 보편화되면서부터다.

더구나 임플란트의 시술방법이 좀더 정교해지고 다양화되면서 치아를 상실한 노인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에게도 각광받는 시술법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와 함께 임플란트 전문치과를 표방하며 다양한 홍보활동을 벌이는 치과들이 많아진 것도 사실이다. 범람하는 정보 속에서 잘 결정하고 치과를 선택해야 할 것이다.

몇 가지 사실만 확인하고 주의를 기울이면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한 치과 선택이 가능하다.

임플란트 시술이 보편화되었다고는 하지만, 일반진료보다는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것이 사실이다. 초기 정밀 진단을 통해 환자 개개의 상황에 맞는 시술법의 선택이 가능한지, 임플란트만을 위한 전문적인 시술실과 시술장비를 갖추고 있는 지를 살펴야 한다. 의료진의 시술 수준을 뒷받침할 수 있는 장비와 시설은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필수조건이다.

이러한 치료장비와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고 해도 전문의의 임플란트 시술 경험이 많지 않다면 시술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없다. 따라서 의료진의 다양한 임상경험과 증례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다.

임플란트의 경우 수술 후의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하더라도 지속적인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성공적인 임플란트 수술이라 할 수 없다. 그렇기에 꾸준한 내원 지도 및 사후 관리를 통해 치료 효과를 극대화해야 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