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끝나는 ‘급속교정’
빠르게 끝나는 ‘급속교정’
  • 곽호정 원장
  • 승인 2012.02.09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속교정은 오랜 시간이 걸리는 교정을 보다 빠르게 끝내주는 시술이다. 일반 교정에 비해 약 3배 정도 빠른 수준이다.

일반 비발치 교정은 1~2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발치교정은 2~3년 혹은 이보다 더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급속교정의 경우 비발치 교정은 4~5개월, 발치 교정은 7~8개월 정도로 기존 교정 기간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시간이 단축됐다. 

급속교정은 치아를 둘러싼 치조골을 부드럽게 하는 잇몸수술을 통해 뼈의 치밀도를 일시적으로 낮춤으로써 교정 기간 동안 치아들이 되도록 빨리 이동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때 낮아진 골밀도는 교정이 종료된 뒤에 다시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오기 때문에 이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무방하다.

또한 급속교정은 치열은 물론 입모양까지 개선시킬 수 있는 교정시술이다. 특히 돌출입 교정에 효과가 좋은데, 테라스치과에서 급속교정 환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급속교정 후 입이 돌출된 환자의 입모양이 상당히 개선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나 교정치료의 경우 교정 시에 통증으로 인해 치료가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교정시 수면마취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이는 정맥진정요법으로 편안하게 잠이 든 상태에서 시술을 하기 때문에 시술 시에 느낄 수 있는 공포감은 물론 긴장감까지 최소화시킬 수 있다.

수면치료요법은 치과공포증이 있는 환자들에게 특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단, 수술 다음 날부터는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수술 당일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수면마취치료는 급속교정은 물론 앞니성형, 치아성형, 사랑니발치, 신경치료, 충치치료 등 대부분 치과 치료에 적용이 가능하여 환자들이 큰 부담 없이 치과치료를 받는 것이 가능하다. <곽호정 테라스치과 원장>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