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치전원 교수연수회 ‘발전과제 모색’
전남대 치전원 교수연수회 ‘발전과제 모색’
  • 이지영 기자
  • 승인 2012.02.2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김선헌) '2012년 동계교수연수회'가 지난 17~18일 양일간 신안 엘도라도리조트에서 30여명의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김선헌 치전원장이 '우리 대학 현황과 발전을 위한 과제'를, 강인철 교무부원장이 '최근 우리 대학 신입생 모집 분석'을, 그리고 김남이 NAMI 컨설팅 대표가 '의료기기 시험검사기관 인정 제도'를 주제로 발표했다.

발표에 나선 김선헌 치전원장은 전남대 치전원의 교육과정 운영방향, 교과과정 개편의 필요성 및 방향, 교수 요원 충원 및 양성, 연구성과 및 향후 과제 등 치전원 전반에 대해 심도 있게 다뤘다.

강인철 교무부원장은 치전원 입시정책과 학생지도의 기초자료로 사용하기 위한 최근 3년간 전남대 치전원 입학생들의 입시자료를 분석, 발표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입학전형 성적의 경향성, 입학 성적과 입학 후 학업성취도와의 관계, 치의학교육입문검사와 학업성취도의 관계 등이었다.

김남이 대표는 의료기기 시험검사기관 인정 제도 및 운영 경험에 관한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동계교수연수회의 각 분야 발표 및 논의 결과는 향후 전남대 치전원의 교육, 연구 및 학생 지도의 방향 설정과 정책 결정에 반영될 계획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