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초로 보철학회 학술지 SCIE 등재
아시아 최초로 보철학회 학술지 SCIE 등재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2.09.2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임순호)는 학회 학술지 ‘The Journal of Advanced Prosthodontics’(JAP)가 이번달 SCIE(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에 등재됐다고 25일 밝혔다.

2009년 3월 창간된 JAP는 1년에 4호를 발행하고 있으며 2010년 1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선정됐다. 같은 해 12월 미국국립의학도서관(National Library of Medicine)에서 운영하는 PMC(PubMed Central)에 등재됐다.

현재 세계 14개국에서 활발한 원고 투고가 이뤄지면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한 논문들이 게재되고 있다.

한편 SCIE는 미국의 Thomson Reuter사에서 학문 분야별로 출판규정, 저널내용, 국제성, 인용분석 등을 토대로 가장 국제적이고 영향력 있는 저널들을 선정, 학술 데이터베이스인 WOS(Web of Science)를 통해 논문과 인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SCI의 확장판이다.

올 9월 현재 SCIE에 등재된 치의학 관련 학술지는 SCI 37종을 포함해 81종이다. JAP의 이번 등재는 영문으로 된 치의학 관련 학술지로는 국내는 물론 아시아 최초이며 세계 4번째다.

보철학회는 “이번 SCIE 등재를 디딤돌로 삼아 세계 최고 수준의 학술지로 성장하기 위해 다른 유명 데이터색인베이스의 등재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한국 치과보철학의 위상을 한층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