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만에 남자간호사회 뜬다
50년 만에 남자간호사회 뜬다
  • 배지영 기자
  • 승인 2013.04.1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총회 개최

남자간호사회 창립준비위원회(창립준비위)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서울대 어린이병원 임상 제1강의실에서 ‘남자간호사회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창립준비위는 지난해 10월 개최된 남자간호사 배출 50년을 기념해 창립을 위한 모임을 지속적으로 가져온 끝에 이날 총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발족을 통해 남자간호사의 위상을 제고하고 발전적 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에서 남자간호사와 간호대학생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대한간호협회에서 공식 후원한다.

‘남자간호사의 미래와 비전’ 주제로 열리는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축하공연, 3부 창립총회 순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총회에서는 신임 임원진을 선출하고 회칙 및 사업계획 등을 통과시킬 예정이다.

오경헌 창립준비위원장은 “남자간호사는 한국 간호사의 아들, 대한간호협회의 아들로서 한 집안의 기둥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며 “남자간호사회 창립을 통해 한국의 간호사를 위해, 한국의 남자간호사를 위해, 대한간호협회를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자간호사 수는 2013년 현재 6202명으로 최근 5년 동안 배출인원이 매년 평균 19%가량 꾸준히 증가하면서 남자간호사들만의 모임이 구성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져 왔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