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위한 최상의 ‘복합레진 심미수복’ 비법은?
환자 위한 최상의 ‘복합레진 심미수복’ 비법은?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3.08.27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7일 ‘제5회 SHINHUNG Composite Hands-on’ 진행

▲ 황성욱 원장
황성욱 원장(청산치과)이 진행하는 ‘SHINHUNG Composite Hands-on Course’가 9월7일 신흥연수센터에서 열린다.

이 코스는 임상 술식과 재료에 대한 최신 정보는 물론, 복합레진 심미수복의 기본부터 실전 임상팁까지 한 번에 마스터할 수 있는 기회로 알려지며 개원가의 인기 강좌로 자리잡았다.

황성욱 원장은 “환자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부분은 ‘아프지 않는 치료, 신속한 치료, 치아를 많이 삭제하지 않는 치료, 심미적인 치료’”라며 “자연 치아의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최상의 심미적인 결과를 제공하는 ‘복합레진 수복치료’는 개원가에서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치료방법”이라고 강조한다.

5회차를 맞아 이번 연수회는 매 코스마다 큰 호응을 얻어온 ‘술후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 복합레진 심미수복’을 주제로 ▲접착의 기본 개념과 임상 술식 ▲복합 레진 재료 이해 ▲복합 레진 수복에 사용되는 재료 및 기구 정보 ▲핸즈온 실습 ▲평가 및 토론 세션 순으로 진행된다.

▲ ‘SHINHUNG Composite Hands-on Course’는 개원가의 필수코스로 인기가 높다.
접착의 기본 개념과 임상 술식 세션에서는 상아질과 법랑질의 접착을 위한 최적의 전처리 방법, 술후 지각과민을 최소화하기 위한 접착 노하우, 증례별 올바른 접착제 선택요령 등 실제 개원가에서 가장 궁금해 하는 해법을 명쾌하게 전수해준다.

세션 2에서는 임상 증례에 따른 복합 레진 수복 재료의 선택기준에 대해 살펴보고, 광중합 방법과 주의점 그리고 연마작업의 필요성도 함께 다룬다.

세션 3는 편리한 수복 술식을 위한 기구들(hand instruments)와 사용법을 소개한다. 또 개방된 와동의 수복을 위한 매트릭스의 선택과 사용법, 교합 조정과 교합면 형성 및 최종 연마작업에 필요한 기구와 사용법 등 복합 레진 수복을 위한 모든 재료 및 기구에 대해 살펴본다.

강연 후에는 참가자들이 직접 모형을 가지고 각종 재료와 기구를 사용해보는 핸즈온 실습 시간도 마련된다. 평가 및 토론시간에는 그동안 궁금했던 사항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다.

신흥은 “지난 연수회 참가자들이 학부 수업과 책에서는 배울 수 없었던 실전 임상 팁을 배우고 실습을 통해 익힐 수 있어 임상의라면 꼭 한번 들어볼 만한 유익한 세미나라고 평가했다”고 전했다.

‘SHINHUNG Composite Hands-on Course’ 제6회차 연수회는 오는 12월7일 개최될 예정이다. 연수회 등록문의는 전화(080-801-1577,8)로 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