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병협회장 공개 사과하라”
의협 “병협회장 공개 사과하라”
  • 배지영 기자
  • 승인 2014.02.0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최근 김윤수 대한병원협회(병협) 회장이 보낸 대회원 서신문에 제동을 걸며 공개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의협은 3일 성명을 통해 “김윤수 회장이 지난 21일 회원서신을 통해 사실과 다른 다수의 허위 주장을 했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돼 이를 바로 잡고자 한다”며 “김 회장에게 사과 요구와 함께 사과 요구를 거부할 경우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병협 주장처럼 병협이 의협 비상대책위원회에 공동투쟁을 제의하거나 협의를 한 사실이 없다고 못박았다.

의협은 “우리협회 비상대책위원회에 공동투쟁할 것을 제의한 사실도, 협의를 한 사실도, 그리고 불참하기로 결정한 후 이를 통보한 사실도 없다”며 “오히려 의협이 비상대책위원회에 공동참여할 것을 제안했고 병원협회는 참여의사만 밝혀왔을 뿐 단 한 차례도 회의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 “의협과 노환규 회장이 조건부 파업 철회하고 대정부 협상카드를 제시했다”는 김 회장의 주장도 거짓주장이라고 반박했다. 

의협은 “의협 비대위와 노 회장은 정부의 정책이 의료민영화라는 주장을 한 사실도 없고 5일 만에 조건부 파업을 취소한 사실도 없다”며 “의협은 정부가 추진하는 원격의료의 전면허용 저지, 영리병원 추진 저지, 그리고 비정상적인 건강보험제도의 근본적 개혁 등 세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총파업 출정식에서 투쟁계획을 결의한 바 있고 이에 대해 조금의 변동사항도 없으며 성공적인 투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터무니 없는 거짓 주장”이라고 강조했다.

의협은 “병협은 대다수 대학병원들을 비롯한 규모있는 의료기관들의 대표들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단체인데다 회원들의 다수가 의사임을 감안할 때 병협 대표는 발언에 매우 신중해야 할 것이며 그의 주장은 오로지 사실에 입각한 진실된 주장이어야 할 것”이라며 “김 회장에게 즉시 허위주장을 바로잡고 서신을 발송한 사실에 대해 공개사과하지 않을 경우 김 회장을 상대로 법적 책임을 묻는 등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