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관리부터 치과경영까지 한자리에
감염관리부터 치과경영까지 한자리에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4.05.0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료관리학회 오는 31일 춘계학술대회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가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서울대치과병원 지하 1,2강의실에서 2014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제2강의실에서는 ‘치과경영, 위기의 시대에 미래 전략을 논하다’를 주제로 △박상섭 원장(리빙스톤치과)의 위기, 위험한 기회 △옥용주 원장(내이치과)의 치과원장의 동기부여를 통한 차별화 전략 △이정우 원장(UIC시카고치과)의 직원 동기부여를 통한 차별화 전략 △정기춘 원장(팀메이트치과)의 플로우 환자관리 시대의 종말, 스톡 환자관리 시대의 도래 등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또 윤홍철 원장(베스트덴치과)의 사회로 김혜성 원장(사과나무치과), 김진환 원장(원데이치과), 김상성 원장(깔리아덴치과)이 패널토의를 벌인다.

‘치과감염관리 지침서 개발’ 교육강좌가 진행되는 제1강의실에서는 안소연 교수(원광대)가 좌장을 맡아 △김각균 교수(서울대)의 미생물 관련 △유명숙 교수(단국대)의 수관 및 표면관리 △류은하 교수(분당서울대병원)의 멸균관리 △유세희 교수(원주세브란스병원)의 보호장구 및 세탁물 관리 강의가 전개된다.

‘임플란트 주위염의 최신 치료법’에 관해서는 △김진우 교수(이화여대)의 임플란트 주위염의 최신 치료법에 관한 고찰 △김남윤 원장(김남윤치과)의 Device를 이용한 임플란트 주위염의 최신 치료법 △권경환 교수(원광대)의 조직공학재료를 이용한 임플란트 주위염의 최신 치료법 강연이 펼쳐진다.

사전등록은 30일까지며 치과의사는 사전등록비 6만원, 현장등록 8만원이다. 치과위생사는 치과감염관리협회 회원은 2만원, 비회원은 3만원, 학생은 1만원이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4점, 대한치과위생사협회 2점이 인정된다. 등록문의는 063)850-6519.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