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치과의사 역할’ 집중해부
‘스포츠와 치과의사 역할’ 집중해부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4.06.2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한주 회장
운동 중 발생하는 치아 및 턱관절 부상이 증가함에 따라 스포츠치의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한스포츠치의학회(회장 이한주)는 다음달 5일 한림대학교 강동성심병원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스포츠의 생활화! 스포츠 치의학! 치과의사의 역할!’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학술대회에서는 ▲Sports 전문의 강의(도핑테스트) ▲외상(흔히 발생하는 외상의 종류와 처치) ▲생활체육과 스포츠 치의학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김한겸 교수(고대의대)는 ‘도핑 테스트에 대한 의학적 관점’을, 안지영 전 역도 국가대표는 ‘역도의 역학적 특성과 치아 및 안면부 손상’을 발표한다.

‘운동 중에 발생하는 안면부 손상의 종류와 대처법’은 이지호 교수(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가, ‘턱관절 손상의 진단과 올바른 처치방법’은 권태훈 원장(새한세이프치과)이 연자로 나선다.

권긍록 교수(경희대 치과보철과)와 김수관 교수(조선대 구강악안면외과)는 각각 ‘생활 체육에서 치과의사의 역할(마우스가드)’, ‘운동 중 발생되는 치아 손상의 효과적인 처치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4점이 인정되며 회원은 4만원, 비회원은 6만원이다.

한편 스포츠치의학회는 7월6일, 12일, 13일, 19일 경희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에서 ‘2014년도 Sports Doctor Program’을 진행한다.

▲스포츠 경기와 도핑테스트 ▲도핑테스트 실습 ▲마우스가드의 역할 및 제작 실습 ▲악안면부의 통증과 물리치료 실습 ▲턱관절의 해부학적 특징 ▲교합이론 및 교합안정장치 제작 등이 이뤄진다.

보수교육점수는 총 2점이 부여되며 문의전화는 02)958-9340.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