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E’의 귀환
‘Z.O.E’의 귀환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4.09.03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9월부터 전격 재판매…경화속도, 용량 변화로 편의성 향상

마침내 Z.O.E가 돌아왔다.

㈜신흥은 치과용 시멘트 Z.O.E를 9월부터 새롭게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12년 4월 판매중지 이후 2년 4개월 만의 희소식이다.

경제적이고 편리한 제품 특성으로 치과 개원가에서 꾸준히 사용돼온 Z.O.E는 2012년에 실시한 2000년 이전 품목 재허가 과정에서 허가가 취소됐다. 2년여 이상 수입중단 사태가 이어지면서 개원가는 수입재개를 요구하며 재출시를 기다려왔다.

신흥 측은 “여러 우여곡절과 많은 투자를 무릅쓰고 개원가의 요구에 응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지난 7월 재허가를 받아 9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 신흥이 9월부터 판매하는 Kemdent Z.O.E는 파우더 150g, 리퀴드 30ml로 용량이 적고 경화속도를 높이는 등 편의성이 향상됐다.
새롭게 판매되는 Z.O.E는 기존 Sultan사(미국)에서 Kemdent사(영국) 제품으로 제조사가 변경됐다.

제품 용량도 바뀌었다. Sultan사 Z.O.E의 경우 파우더 453g, 리퀴드 120ml 등 대용량 제품만 있었지만, 새로운 Kemdent Z.O.E는 파우더 150g, 리퀴드 30ml로, 임상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용량이 적은 패키지로 공급된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경화속도다. 기존 제품의 파우더 성분은 Zinc Oxide가 100%였던 데 비해 신규 Kemdent Z.O.E 파우더는 Zinc Oxide 99%에 Zinc Acetate가 1% 함유돼 있다.

1% 새롭게 추가된 Zinc Acetate는 accelerator로 경화를 촉진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수입 허가를 다시 받기 위해 새롭게 추가된 부분으로, 기존 치과 임상에서 사용하던 패턴에 다소 변화가 요구된다고 신흥 측은 설명했다.

하지만 리퀴드는 Eugenol 100%로 성분이 동일하며 제품 가격도 용량대비 큰 변화가 없는 등 기존 제품과 차이점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문의: 080-801-1577,8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