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보충보수교육 신청 서두르세요~
치과위생사 보충보수교육 신청 서두르세요~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4.10.2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2일 킨텍스서 16개 학술강연 벌여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는 다음달 16일 IDEX 2014가 펼쳐지는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14년도 보수교육 미이수자에 대한 현장보충보수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참가자의 선택 폭을 넓혀 각기 다른 주제의 16개 학술강연이 오전 일찍부터 저녁까지 진행된다. 지난 7월과 9월에 개최한 종합학술대회에서 실시한 설문 결과를 토대로 인기가 많았던 △임상치위생 △지역사회치위생 △매니지먼트 △최신치과트렌드 등 4개 세션으로 구성했다.

오전에는 △임플란트 전문 치과위생사과정(하임치과 박현식 원장) △구강보건사업 현황과 방향(보건복지부 구강생활건강과 양윤선 과장) △응급처치(한국 EFR 교육센터) △커뮤니케이션(경인여대 간호학과 주혜주 교수) 강연이 펼쳐진다.

오후 첫 시간에는 △구강악안면외과 수술시 치과위생사의 역할(서울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명훈 교수) △치아우식활성검사(연세대 치위생학과 전현선 교수) △CAD/CAM의 이해(장백기공소 최석연 소장) △이미지 메이킹(에이치알디앤 박수화 대표)이 진행된다.

이어 △구강내과(연세대치과대학병원 구강내과학교실 최종훈 교수) △보건의료윤리(대한치과위생사협회 한재희 고문) △치과건강보험(오스템임플란트 치과건강보험 패컬티 이수정 치과위생사) △마케팅(인재마케팅연구소 이은영 대표)이 이뤄진다.

마지막 시간에는 △교정 전문 치과위생사과정(연세대치과대학병원 교정과 유형석 교수) △보고서 꾸미기(바오밥컨설팅 한봉규 대표) △교합(새한세이프치과 권태훈 원장) △의료매너(2H커뮤니케이션&CS커뮤니케이션 서현경 연구원)로 마무리된다.

▲ 지난 9월 부산에서 열린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창립 37주년 기념 추계종합학술대회’ 모습.
교육에 참가하려면 11월2일(일)까지 치위협 홈페이지(kdha.or.kr)에서 보수교육 평점 4점과 8점 중 하나를 선택한 뒤 결제하면 된다. 4점을 선택하면 2개 강의를, 8점은 4개 강의를 이수해야 한다. 등록비는 8평점 등록자는 21만원, 4평점은 14만원이다. 회비를 완납한 회원은 각각 12만원, 7만원만 내면 된다.

치위협은 “강연장 규모를 감안하여 2500명까지 사전 선착순 등록 정원제로 운영되며, 현재 정원이 얼마 남지 않아 서둘러 신청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면허신고제 시행을 앞두고 보수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현장보충보수교육을 마련한 치위협은 “면허신고제 시행에 따라 보수교육 관리·감독에 관한 사항이 더욱 강화되었으므로 올해 보수교육 이수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참고로 치과위생사는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제20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1조 및 제18조에 의해 법정 보수교육 연 8평점을 이수해야 한다. 미이수자의 경우 의료관계행정처분규칙 행정처분기준에 따라 보건복지부장관의 경고 및 면허자격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한편 치위협은 오는 11월 중에 오픈하는 사이버 보충보수교육을 통해서도 보수교육 이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