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임상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2015년 임상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4.12.0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인덴탈 학술대회 ‘Clinical Update 2015’ 주제로 내년 2월8일 코엑스서 개최

‘새해를 여는 치과계 학술의 장’ 샤인덴탈 학술대회가 ‘Clinical Update 2015’를 슬로건으로 내년 2월8일(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매년 초 치과의사와 진료스태프를 위한 수준 높은 학술 강연으로 임상 트렌드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치과기자재 신제품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샤인덴탈 학술대회는 치과가족이 함께 한 해를 새롭게 설계하는 연례행사로 자리잡았다.

▲ 샤인덴탈 학술대회는 한 해를 임상 트렌드를 가늠하는 연례행사로 자리잡았다.
8명 학술위원 토픽 엄선…엔도, 보험, TMJ 반영

크게 보기
9회째를 맞는 2015년 샤인덴탈 학술대회는 올해 모든 세션이 조기마감돼 참가 희망자를 다 수용하지 못했던 점을 감안해 더 많은 고객이 함께하고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강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코엑스 1층 그랜드볼룸에서 3층 오디토리움까지로 강연장 규모를 대폭 확대한다.

주최 측은 분야, 전공, 연령을 고려해 2015년도 샤인덴탈 학술대회 학술위원을 선정했다. 성무경 원장(목동부부치과)을 위원장으로 김석훈 원장(김석훈치과), 손윤희 원장(손윤희치과), 최정원 원장(서울본치과), 곽영준 원장(연세자연치과), 채경준 원장(연세형치과), 창동욱 원장(윈치과), 정현성 원장(서울퍼스트치과)으로 구성된 학술위원회는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강연 토픽을 엄선했다.

학술위원들은 청중이 원하고 도움이 되는 강의를 기획하고, 고난도의 학문적인 내용보다는 실전 임상에서 해결책을 제시해줄 수 있는 토픽을 선정했다. 최근 엔도, 보험, TMJ에 관한 강의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어 이를 토픽에 반영하기도 했다.

‘Clinical Update 2015’라는 슬로건답게 임상의 핵심을 짚는 강연 구성에 기본부터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학술 프로그램으로 일반 개원의들이 평소 궁금해 했지만 쉽게 해답을 찾을 수 없었던 임상문제를 한자리에서 해결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개원의, 스태프 자신감 높이는 세션 운영

3개로 나눠 진행되는 치과의사 세션은 접착, 치주, 보철 관련 주제를 다루는 세션1과 엔도, 약물, 발치에 대해 살펴보는 세션2, 그리고 교정 세션으로 구성됐다.

교정 세션은 일반의를 타깃으로 오전에는 발치교정에 관한 내용을, 오후에는 비발치 교정에 관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연자와 함께하는 증례상담’ 시간을 통해 특정 케이스를 놓고 발치 교정과 비발치 교정에 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도 마련한다.

세션 1,2의 부분 통합으로 진행되는 보철토론은 ‘오늘 Prep 하겠습니다~; Prep과 인상의 노하우, 고수에게 들어본다’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어 흥미를 끈다. 서봉현 원장(뿌리깊은치과)과 김선재 교수(강남세브란스병원 보철과)가 발표하고, 성무경 위원장의 사회로 참가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한 생생한 토론도 진행된다. ‘보철 고수들’이 Prep과 인상의 노하우를 전수해 임상보철에 관한 의문을 시원하게 해결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진료스태프 세션을 위해서는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에 1000석 규모의 강의장을 별도로 마련한다. 임상, 보험, 상담스킬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으로 스태프들이 진료현장에서 느끼는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주최 측은 “이번 2015 샤인덴탈 학술대회에서는 여러 전문가의 경험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좀더 심층적인 지식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며 “2015년 개원가의 임상 트렌드를 새롭게 업데이트하고 실제적 임상문제를 속 시원히 해결함으로써 개원의와 진료스태프의 자신감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2015년 샤인덴탈 학술대회’ 등록은 오는 15일부터 샤인덴탈 홈페이지(shinedental.com)에서 세션별로 온라인 등록할 수 있다. 덴탈비타민 회원에게는 등록비를 할인해준다. 문의: 02)774-4502,3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