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절 Screw 제거라면 오스템 ESR KIT
파절 Screw 제거라면 오스템 ESR KIT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5.01.13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강도 특수소재로 절삭력과 내구성 높여

임플란트를 장기간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초기 시술뿐 아니라 시술 후 관리와 유지보수가 중요하다. 성공적으로 식립된 임플란트라도 환자의 관리 부족이나 좋지 않은 습관 등에 의해 ‘screw loosening, screw 파절’ 등과 같은 보철 실패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 이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면 임플란트 실패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식립 이후 관리 및 유지·보수를 위한 툴이 필요하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최규옥)는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과 유지·보수를 손쉽게 할 수 있는 ESR KIT(Easy Screw Removal Kit)를 선보였다. 기존 Screw Removal Kit를 더욱 개선해 파절된 스크류를 간단하고 빠르게 제거하도록 했다.

고강도 특수소재의 ‘screw removal drill(SR drill)’을 갖춘 ESR KIT는 파절된 screw에 나사선을 만드는 강력한 절삭력을 자랑한다. screw 파편을 제거하기 위한 SR drill의 회전을 반시계 방향으로 변경해 시술 성공률을 높였다. 특수강으로 만든 SR drill은 5회 정도 사용 가능하도록 내구성도 강화했다. 최대 2단계의 간단한 술식으로 screw의 제거가 쉽고 간편해진 점도 특징이다.

Guide에 Window 창을 추가해 주수 및 시야 확보가 쉬워졌고, 구강 내 다양한 환경을 고려해 SR drill과 Guide를 Short, Long으로 구성함으로써 악간 거리에 따라 선택, 사용할 수 있어 시술 편의성을 보강했다.

오스템 임플란트 픽스처(fixture) 중 TS, SS, US에 적용되는 ESR KIT는 screw 파절은 물론, 다양한 보철 실패 케이스에도 사용 가능하다. Abutment 파절 시 파편을 제거할 수 있는 abutment Removal Tip, Fixture 내부 나사산이 뭉개진 경우 새로운 나사산을 형성해 주는 Re-Tap, Screw hex slip 발생 시 풀리지 않는 screw를 해결하기 위한 Abutment Removal Tip-Mini, 그리고 임의의 slot을 형성해 강한 토크를 가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0.7 Slot driver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보철 실패에 대비토록 했다.

오스템 측은 “ESR KIT는 파절된 Screw를 더욱 간단하게 제거해주어 치과의사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환자 고통 감소뿐 아니라 치료 시기도 단축할 수 있어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070-4394-0445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