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최신 설측 교정
[신간] 최신 설측 교정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5.01.1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측 교정 분야의 최고 저자들이 모여 ‘보이지 않는 교정장치’인 설측 교정의 이론과 임상 술기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이 나왔다.

‘최신 설측 교정’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설측 교정의 이론과 임상 술기에 대해 각 분야의 권위자들을 모아 만든 책이다. 설측 교정치료의 모든 것과 미래 비전까지 제시해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에 내놓을 만한 훌륭한 설측 교정도서로 완성됐다.

설측 교정은 보이지 않는 장치라는 엄청난 매력 때문에 성인의 교정치료에 대한 거부감을 크게 줄인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아무리 많은 경험과 훌륭한 치료 술기를 갖추고 있더라도 섣불리 정복할 수 없는 또 다른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것이 설측 교정이다.

다행히 우리나라는 1990년 초반부터 설측 교정치료에 관심을 갖는 교정의사들 숫자가 증가하고 연구모임이 활성화되어 큰 발전을 이루었고, 최근에는 설측 기공 수준 향상과 CAD/CAM 기술 도입으로 그 미래가 한층 더 밝아졌다.

‘최신 설측 교정’은 ‘Chapter 1 설측 교정의 이해’부터 시작해 ‘Chapter 23 임상을 위한 지침’까지 모두 23개의 장으로 이뤄져 있으며, 각 장을 해당 분야 권위자가 집필해 책의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최신설측교정/ 대표저자 박영철, Kyoto Takemoto, 경희문, 김경아, 김민지, 김성진, 박영국, 배기선, 유국호, 이기준, 이장열, 이종석, 임중기, 전윤식, 조재형, 차정열, 최윤정, 최태현, 홍윤기, 황현식 저/ 대한나래출판사 간/ 500쪽/ 15만원.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