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R “회원 500명으로 확대”
KADR “회원 500명으로 확대”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5.01.1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치과연구학회 한국지부회(KADR, 회장 구영)는 지난 12일 2015년도 제1차 임원회의를 열고 부서별 사업계획을 보고, 논의했다.

2016년 IADR 서울대회 조직위원장인 민병무 교수는 대회 준비상황을 보고했다. KADR은 올해 IADR 보스톤학술대회에서 열리는 ‘Korean Night’ 행사를 대규모로 치러 서울대회 홍보에 힘을 기울이기로 의결했다.

국제치과연구학회(IADR; 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Dental Research)는 전 세계적으로 1만10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공식 학회지는 JDR(Journal of Dental Research)이다.

▲ 국제치과연구학회 한국지부회가 지난 12일 임원회의를 가졌다.
구영 회장은 “국제치과연구학회는 치과학을 선도하는 국제적인 학회로, 한국지부회는 국내 최초로 2016년 IADR 세계대회를 서울로 유치하는 성과를 이뤘다”며 “현재 200여명에 이르는 회원과 임원진이 힘을 합쳐 성공적인 대회로 치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또 “앞으로 회원수를 500여명까지 늘려 명실공히 우리나라의 치과학의 높은 수준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IADR 서울대회는 2016년 6월22~25일 서울 코엑스에서 학술대회와 기자재 전시회가 어우러져 개최될 예정이다. 해외 치과의사 5000여명이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 구영 회장이 안효원 편집기획이사(왼쪽)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2015년 국제치과연구학회한국지부회 임원진
회장 구영 교수, 직전회장 김강주 교수, 차기회장 손호현 교수, 부회장 김선헌 교수, 부회장 권긍록 교수, 총무이사 오석배 교수, 재무이사 Frank H. Yu(류홍) 교수, 학술이사 정진 교수, 학술기획이사 허중보 교수, 학술기획이사 이성중 교수, 공보이사 김백일 교수, 기획이사 김선종 교수, 정보통신이사 신승윤 교수, 국제이사 최영님 교수, 편집이사 주성숙 교수, 편집기획이사 안효원 교수, 대외협력이사 김정혜 교수, 정책이사 배광학 교수, 홍보이사 김남윤 원장, 섭외이사 김수환 교수, 감사 신홍인 교수, 감사 최성호 교수, 2016 IADR 서울대회 조직위원장 민병무 교수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