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Q, 큐레이 연구성과 공유
KCQ, 큐레이 연구성과 공유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5.01.2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큐레이(Qray) 연구모임인 KCQ(Korean Conference on Qray, 회장 이상호)는 지난 24일 2015년 제1차 KCQ 리서치 포럼을 열어 큐레이 최근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토의했다.

정승화 교수(부산대 예방치과학교실)는 ‘QLF를 활용한 최근 연구경향’을 주제로 강연했다. Qray를 이용한 국내 연구 발표에 이어 포스터 발표도 진행됐다.

특히 강시묵 연구원(연세치대 예방치학교실)의 ‘QLF-D 광원과 이산화 티타늄 광촉매제의 치아 미백 효과’ 연구발표는 큰 관심을 받았다. 기존 치아 미백에 사용하던 자외선 광원 대신 큐레이 광원의 유용성을 밝혀 큐레이 활용 범위를 넓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큐레이를 사용한 인접면 우식 발견, 큐레이를 이용한 유치열기 초기우식병소의 변화 평가 등을 연구한 결과가 발표됐다.

KCQ 리서치 포럼은 플라그 형광검사 장비인 큐레이에 관심이 있거나 함께 연구하고 자료를 공유하려는 치과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KCQ 담당자는 “큐레이와 그 원리를 이용한 여러 장비를 사용하는 치과 병의원이 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KCQ 리서치 포럼을 통해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연구과제를 개발하는 한편, 큐레이의 활용 효과를 높여 궁극적으로 치과와 환자가 공생하는 길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02)561-5101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